애플 시계의 [음악] 앱 화면을 꾹 누르고 있으면, 현재 재생 목록에 대한 “임의 재생” 버튼을 선택할 수 있다.
애플워치의 이 [음악] 화면에서 화면 중앙을 한 손가락으로 2초쯤 누르고 있으면,
진동으로 피드백이 되면서 위와 같은 4가지 선택 화면이 나온다.
다만 [음악] 위젯이 아닌 [지금 재생 중] 위젯에서는 임의 재생 메뉴로 진입할 수 없었다.
나는 [지금 재생 중] 위젯을 애플워치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, 1년이 넘도록 애플워치에서는 “임의 재생” 기능을 선택할 수 없는 줄로만 알고 있었다.
제 아무리 직관적인 UI(사용자 인터패이스)를 구현하려고 해도, 기능이 많아지면 사용 설명서가 필요할 수밖에 없다. 수많은 기능을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패이스로 알아서 익히기는 불가능하다고 본다. 만약 [음악]과 [지금 재생 중] 위젯 모두에 화면을 꾹 누르는 “3D 텃치” 기능으로 “임의 재생, 반복” 등으로 진입하게 해 놓았더라면 1년 동안 불편을 겪지는 않았을 것이다.
똑바로 좀 하자, 애플!
자세히 설명히 주실 수 있을까요?? 음악앱 화면을 꾹 누른다는데 어떤걸 말하는건가요 ㅜ
본문 설명 수정했습니다. 저 자신에게 쓴 메모라 모호한 부분이 있었나 봅니다. (화면 중앙 아무 곳이나 한 손가락으로 꾹 누르고 있어 보세요. 진동이 느껴지면 두번째의 4가지 선택 화면이 나올 겁니다. 저는 애플위치 1세대입니다)